|
번호 | 제목 |
글쓴이 | 날짜 | 조회 |
|
17 |
택배박스 대체할 수 있을까?국민 1인당 한 해 택배 이용 횟수44.8회2017년 국내 택배 물량23억 만 개전년 대비 상승률13.3%출처: 한국통합물류협회(2017)©이기태배송받은 후 반납하는 택배 주머니2011년, 핀란드의 지속 가능한 디자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272 |
|
16 |
비닐봉지 대체할 수 있을까?국내 비닐봉지 연간 생산량216억 개국내 1인당 비닐봉지 연간 사용량420개전 세계 기준 1초에 사용되는 양16만 개출처: 환경부(2015)©이기태 새로 산 물건보다 더 자랑하고 싶은 봉지좋아하는 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314 |
|
15 |
플라스틱컵 대체할 수 있을까?Plastic Free Challenge일상적이라고 믿었던 전제가 만고불변의 정답이 아닌 것을 깨닫는 순간, 비로소 우리 일상은 조금씩 진화한다.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, 더 멀리 내다본 스타트업이 그리는, 이미 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321 |
|
14 |
무지는 덜어내는 것을 디자인의 시작이자 기능이라고 본다. 재료도 줄이고, 크기도 줄이고, 불필요한 형태나 기능을 최소화해 ‘이것으로 충분한’ 물건을 만든다. 원동 력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관심과 관찰에서 시작된다. 주… |
패키지포유 | 03-07 | 1953 |
|
13 |
SPC 그룹과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컬래버레이션한 패키지 시리즈. SPC 그룹은 파리크라상, 삼립식품 등 4개 계열사 산하에 28개 브랜드를 거느린 글로벌 식품 전문 그룹이다. 특히 파리바게뜨, 샤니, 빚은, 배스킨라빈스, 던킨도… |
패키지포유 | 01-16 | 2603 |
|
12 |
SPC그룹과 8팀의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탄생한 베어브릭 피겨. 세상과의 교감을 위한 유쾌한 협업 SPC그룹은 다양한 문화 영역 중에서도 디자인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이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. 신입 사원 … |
패키지포유 | 01-16 | 2216 |
|
11 |
한국의 식문화를 담은 국가 대표 술, 전통주 우리 조상들은 계절에 따라 생산되는 제철 재료로 술을 빚었고, 지역마다 집안마다 술 빚는 방법이 달랐다. 따라서 종류도 무척 다양하다. 삼해주, 감홍로, 문배… |
패키지포유 | 01-29 | 2860 |
|
10 |
잘 만든 패키지는 상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우리의 일상생활 체험을 새롭게 디자인한다. 디자인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발생하는 것,… |
패키지포유 | 04-27 | 4397 |
|
9 |
1. 영국 슈퍼마켓 소비자 트렌드
오늘날 슈퍼마켓은 더 이상 단순히 ‘파 한 단’ ‘두부 한 모’를 파는 공간에 그치지 않는다. 불경기가 시작된 이래 소비자가 슈퍼마켓에 한 번 들를 때마다 쓰는 지출은 더 커지고 있… |
패키지포유 | 11-20 | 4871 |
|
8 |
6. 셀프리지스
런던의 대표적인 쇼핑가인 옥스퍼드 거리의 인파 속에서 쉽게 눈에 띄는 경쾌한 레몬색 쇼핑백을 따라가다 보면 셀프리지스(Selfridges) 백화점에 이르게 된다. 웅장한 건물 자체만으로도 랜드마크가 되… |
패키지포유 | 02-04 | 3726 |
|
7 |
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시장이 생긴다는 요즘. '제품만 좋으면 팔리게 되어 있다'는 말만 믿고 안심할 수는 없다. 좋은 제품이 좋은 줄을 알려주는 것도 디자인이다. 소비자와 브랜드가 만나는 첫 접점, 패키지 디자인으… |
패키지포유 | 12-11 | 5906 |
|
6 |
사회학에서는 시대적 상황에 따라 약 20여 년 주기로 사고방식, 행동양식 등에서 기존세대와 구별되는 특징을 보이는 세대가 출연한다고 한다. 2차 세계대전 이후 60여 년의 세월이 흐르면서 크게 세 가지의 세대가 등장하였다. … |
패키지포유 | 12-10 | 3020 |
|
5 |
"하이테크(High Tech)"와 "하이터치(High Touch)시대로 대표되는 현대를 John Naisbitt 교수는 다음과 같이 해석하고 있다. "하이테크는 고도의 기술을, 하이터치는 무용, 미술, 시문학, 음악과 공동체, 가족, 관계, 자연 및 이러한 개념들 … |
패키지포유 | 12-10 | 3047 |
|
4 |
많은 사람들이 향수를 구입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향수 냄새를 구별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. 이는 향수가 다른 제품보다 패키지 의존도가 높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으로 향수용기와 패키지는 향이 갖고 있는 미묘한 차이… |
패키지포유 | 12-10 | 3703 |
|
3 |
동화 속 신비로움, 성숙한 여인의 이미지, 순결함 뒤에 감춰진 열정 등의 수식어와 함께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롤리타 램피카 향수는 화장품 산업의 본고장으로 세계 최고의 인프라와 가장 치열한 경쟁시장을 갖고 있다. 프… |
패키지포유 | 11-28 | 3571 |
|
2 |
가끔씩 실제로는 체험한 일이 없는 현재의 상황이나 주변의 환경이 마치 이전에 경험한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. 이처럼 '처음 접하지만 왠지 낯설지 않은 느낌'을 심리학 용어로 데자부(De ja vu)현상이라 한다.로버트 … |
패키지포유 | 11-25 | 2339 |
|
1 |
과감한 노출의 하반신이 담긴 2004년 Harajuku에 위치한 Laforet백화점의 New Year 쇼핑백은 놀라움과 함께 새로움과 신선함, 흥미로운 시각적 자극을 전달한다. 일상성을 벗어난 비일상적인 주제, 흥미로운 시각적 상상이 만… |
패키지포유 | 11-15 | 2922 |
|